본문 바로가기

어제 뭐 했니?

[잠정 중단] 국민 외식비 지원 신청했다. 현대카드 금토일 외식가맹점 1만원 캐시백 이벤트 참여

국민 외식비 지원금 신청 했다

[8월 16일] 잠정 중단

농림축산식품부는 ‘외식 활성화 캠페인’을 16일 00시를 기해 잠정 중단한다고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이는 최근의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조치입니다.

 

캠페인 재개 일자는 밝히지 않았으며 추후 방역상황이 나아지면 신속히 재개하겠다고 합니다.

 

농식품부 보도자료 2020.08.16 14:43


외식 활성화 캠페인

정부가 3차 추경에서 책정한 국민 외식 지원금 330억 원14일부터 제공되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침체된 외식업계의 경영 위기 극복과 내수 활성화를 위한 '외식 활성화' 캠페인 형태로 진행됩니다.

 

무려 선착순 이벤트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추진 중인 '대한민국, 농활 갑시다' 행사의 세 번째 이벤트입니다. 주말 기간(공휴일 포함)에 한정하여 추가적인 외식 수요를 유발하기 위해 추진하는 행사라고 합니다.

외식비 지원 내용

매주 금, 토, 일요일 및 공휴일에 외식업소를 6회 이용할 때마다 1만 원을 캐시백으로 지원합니다. 인당 지원 금액 제한은 없으며 외식 지원금 330억 원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지원된다고 하네요.

 

농축산부 보도자료

유의사항

유흥업소를 제외한 모든 외식업소(한식, 일식, 중식, 양식, 카페, 제과점 등등)에서 2만 원 이상 결제를 해야 하고 하루에 2회만 이용 횟수로 인정이 됩니다. 동일 가맹점에서 1일 2회 이상 결재 시에는 1회로만 산정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에 2번 이상 먹어도 소용없다.

배달의 민족도 되나요?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 같은 배달앱의 경우에는 반드시 배달원을 통한 현장결재 시에만 횟수로 산정이 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현장에서 카드로 결재해라

이벤트 신청 방법

이번 행사에 사용 가능한 카드는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까지 총 9개 카드입니다. 이벤트 신청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나 카드사 앱의 공지사항 / 이벤트 신청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사 홈페이지 이벤트 신청 필수

현대카드 이벤트 신청

현대카드 홈페이지나 현대카드 앱의 이벤트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해당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벤트 신청이 완료됩니다.

현대카드 앱 > 이벤트 메뉴

외식 가맹점 1만원 캐시백

 

외식 가맹점 1만 원 캐시백 이벤트 클릭

이용처는 반드시 익혀두자

 

유의사항 확인 후 신청하기 클릭

신청하기 클릭하면 신청완료


음식점에서 2만 원 이상 6번 이용 시마다 1만 원씩을 돌려주는 이벤트인데요. 사실 그 혜택이 크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코로나로 침체된 외식업계 경기회복이나 내수 활성화에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원금 330억이라는 금액이 언제쯤 소진될까요? 일단 신청은 해두었으니 결과는 지켜보기로 하겠습니다.